최근 전승환 작가가 쓴 "하는 일마다 잘되리라"라는 책을 읽었다.
^^ 참 힘든 삶을 녹이는듯한 글으로.... 공감되는 글이 많았다.

그중에서도 "애쓰지 마세요"라는 글이 있었다.

가치 없는 것을 위해 애쓰지 마세요.
다신이 지칠 뿐이에요.

그런다고 해서

바뀔 사람이고
개선될 관계이고
해결된 문제라면
그전에 바뀌었어요.

그는 당신이 애쓴다는 걸 몰라요.

^^;;; 와... 이 문자를 보면서 뒤통수를 한 대 맞은 느낌이었다.
전산 개발하는 사람의 특징답게 나 또한 기준을 세워놓고 그것에 맞추려.. 노력하고
나뿐만이 아니라 주위 사람도 기준을 맞추게 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러다 보니 아주 많이 힘들었다.

할 수 있는 데까지 최선을 하고 이제 그다음은 해당 사람들이 의지에 따라 맡기자.
그리고 그 사람들이 책임지게 하자 ^^;;;
이 생각하나 바꾸니.. 일하는 게 참 편해지는 요즘이다......

^^a 생각 하나에 따라 이렇게 삶이 틀려지네요....

Posted by Midas M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