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이직을 해왔을 때.... 설마 아직 이런 것도....
설마... 아무것도 없었다.
아... IT에 불모지가 이거구나.....
2013년 12월 입사 때 휴가서를 손으로 써서 제출하고 있었다.
음.... 2013년은 맞는데...... ^^;;;
이때가 실수였다. 그룹웨어 도입을 진행했어야 됐는데....
내가 가지고 있던 소스를 활용해 간단한 전자결재, 게시판만 구현을 했다....
난 이게... 10년을 쓸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다....
이 잘못된 실수로....
메일은 다음스마트 워크...
메신저는 네이트온.....
정말 뿔뿔이 흩어진 시스템을 사용하는 시발점이 되었다.
^^ 그래도 다행히 10년 만에 통합시스템 필요성에 대한 이슈가 나왔고....
이때가 기회라 생각하고... 정말 제일 내 맘에 드는 시스템을 선정하는 밑작업을 시작했다.

내가 참석하는 전산모임에서 만족도가 높은 3개 업체를 선정했다.
그리고 3개 업체 PT를 총무팀과 같이 확인을 했다.
그리고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업체들에게 데모 계정을 바다 총무팀과 전산팀이 2주씩 써 보았다.

정말 제품 소개를 할 때는 3개 제품이 다 좋아 보였다.
하지만..... 테스트를 진행하고 케이스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그리고 모바일 쪽 테스트를 하면서...
평가 점수가 점점 벌어지게 되었다.
그리고 내가 무엇을 선택해야 되는지 정말 명확해졌다.
아~~~!! 이걸 내가 써야 되는구나.... ^^

그리고 6월까지 선택한 그룹웨어를 세팅하고 7/1 드디어 오픈을 했다.
당연히 약간의 소란은 있지만.... 큰 문제없이 안착해 사용하고 있다.
이제 겨우 하루지만... 전화가 거의 울리지 않았으니 그럼 된 거 아닌가?? ^^

한 달을 써 봐야 정확한 평가가 나오겠죠.
이제시작이니... ^^ 1달 뒤에... 후기를 추가로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말은 전사는 정말 싸고 좋은 건 존재하지 않는다입니다. 좋은 건 비싸고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ㅎ

 

 

Posted by Midas M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