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업무건 프로세스를 세우고 중간에 검증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놓는다.
문제가 생겼을 때는 요청을 해서 해당 검증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안착을 시키지만...
먼가 변화가 생겼을때는 걷어내고 싶어 하는 것 같다.
얼마 전 공장에 장비 변경이 있었던 것을 통지를 받았지만 검증 프로세스를 변경했다는 통지는 받지를 못했다.
하지만 문제가 발생되어 자료가 넘어왔고 제가 판단했던 검증 시스템을 통과할 수 없는 사고였다.
그래서 해당 사건을 추적하게 되었고 원인을 찾아 들어가게 되었다.
결론은 해당 작업실에서 기존에 바코드 인쇄 후 검증하는 시스템을 임으로 걷어내었던 것이다.
물론 장비를 납품했던 업체의 말만 듣고 전산팀에 문의를 하지 않고 진행되었던 일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공장에 가서 원인 조사를 하고 담당자에게 문책을 할 것이다.
근데 아쉬운 점은 어려움이 존재했을 때는 연락하고 협의했던 부서들이 다른 결정을 할 때는 애기 한마디 없이 걷어내고 아무 말도 안 해준다는 서운함이 더 컸다.
다시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할 것인지 확인이 필요할 듯하다.
이번 주 금요일 공장에 가게 되면 공장 팀장님들과 많은 얘기를 나눠야 될 것 같다.
그래도 다행히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아 다행인 듯하고 통화 후 검증시스템이 제자리를 찾아 돌아왔다.
사람들은 담당자의 눈이 정확하다고 판단을 하지만 사람의 눈을 피해 가는 오류를 잡아낼 수 없다.
특히나 바코드 같은 경우는 사람의 눈으로 문제점을 파악할 수 없다.
한번 잘 구축된 시스템을 무너뜨리지 말고 잘 유지해 줬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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