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팀에서 라이선스 걱정 없이 소프트웨어 세팅이 가능하면 좋겠지만...
자원이 무한대가 아니기에 불가능 하겠죠 @.@
그래서 기본 셋팅 범위와 추가로 필요한 전산업무 요청 범위를 잘 정해 놓아야 나중에 고생하지 않습니다.
항상 이문제로 인하여 직원들의 불만이 생길 수 있으므로 입사 후 교육 시 꼭 해당 부분을 고지하고 따르도록 해 놓아야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일단 제가 다니는 곳은 O365를 쓰지 않고 라이선스로 구매하여 구버젼부터 신버전까지 골고루 사용 중입니다
다행히 MS가 잚만드는 것인지 버전 차로 인한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 특별한 기능을 안 써서 그런 거 같기도 하고요. )
* 기본 설치 프로그램
- 오피스 ( 버젼은 각 부서별로 맞추어 제공 )
- 백신 프로그램
- 한글뷰어
- 반디집
* 추가 요청 프로그램 ( 전산업무 요청서 필요 )
- 한글
- ACROBAT , PDF 편집기
- 디자인 소프트웨어
- 설계 소프트웨어
- 기타 상용 소프트웨어
위와 같이 오피스, 백신 이외에는 거의 설치를 안 해 줍니다.
물론 ERP 및 관련 프로그램은 기본 세팅해서 나가고요.
그리고 한글은 공용 PC에 설치해두고 간헐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은 그 PC를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불만도 많았지만 지금은 안착이 되어 따로 불만 제기하는 분들도 없네요 ㅎㅎ
전에 근무하던 회사에서 이문제로 골치 아파서 여기서는 권력을 잡았을 때 딱 정해 버렸습니다.
해당 부분에 대한 인식이 기본 사내 규정으로 자리 잡히면서 일이 매우 쉬워졌습니다 ^^
다른 분들은 어떻게 관리하는지 궁금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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