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시스템 구축에 착수를 했다.
최근 전산 부품 부족 문제가 심각해 서버도 구하기 힘들다는 소식을 들었다.
원래 호스팅을 맡긴 업체 담당자와 통화하여 추가 IDC 상면 비용과 서버 견적을 요청했다.
지난 연말에도 아슬아슬하게 서버가 있다고 했는데.. 2달 뒤인 지금은.... 과연....
그래도 조금이라도 빨리 움직이는 게 좋기에 요청을 하고 설치는 3월 초 가능한 것으로 요청을 드렸다.
ERP 서버 호스팅을 맡긴 후 한 번도 말썽을 일으키지 않았기에.. 앞으로도 그러겠지 ^^;;;
테스트 서버 구성이 필수적이었기에 테스트 서버와 형상관리 서버를 묶어서 한 서버에 구성하기로 하였다.
향후 문제시에는 분리하면 되기에 일단 그렇게 써보기로 했고 형상관리 솔루션 업체에서도 큰 문제가 없다고 답변을 주었다.
호스팅 비용에 하드웨어 구입비까지 절약되는 케이스였기에 선택을 안 할 수가 없었다.
특히 테스트 서버의 사용빈도가 낮기에...
대신 디스크 용량과 메모리 용량에 좀 더 투자를 했고 백업을 위해 RAID 구성과 별도 백업 디스크 구성을 신경 썼다.
제발 일정에 차질 없게 3월 초 서버 셋팅이 되어 차근차근 진행이 되었으면 좋겠다.
운영설계를 하기 전에 시스템이 다 구성이 되어 반영된 설계가 진행되기를 기대하며 견적요청을 하였다.
이미 작년에 대략적인 비용을 검토하여 기안 결재를 끝내 놓았기에 견적 확인 후 바로 발주하면 돼서 시간은 단축할 수 있을 듯하다.
우리 같이 시스템 구성이 간단한 곳도 이러면 복잡한 곳은 구축에 상당히 스트레스받을 듯하다.
이제 3월 초 서버 구성하고 테스트 서버 세팅하고 형상관리 솔루션 셋팅, DB 접근제어 셋팅 후 다음 글을 남길 것 같네요!!
휴.... 내부회계 덕에 인연 없던 여러 솔루션을 접해 보네요~~!! ㅎ

Posted by Midas M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