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7번째 이야기를 남기네요!!
다행히도 임원분들과 대표이사님을 설득하여 솔루션 도입은 결정을 해 놓았습니다.
이제 연초 스케줄을 하나하나 정리하며 도입해야 되는 솔루션 업체들과 연락을 하고 있는데 최근 내부회계 구축 업체 증가로 "형상관리 솔루션" 도입 일정이 지연될 수 있다는 거였다.
2월에 구축을 하고 3월에 테스트 및 세팅을 마무리하고 4월부터 가동의 목표를 가지고 있었는데....
업체에서 최근 수요가 몰려서 형상관리 솔루션 업체들이 인력난으로 세팅 딜레이가 발생하고 있다는 말씀을 하셨다.

ㅡoㅡ 아.. 올 초부터 스케줄이 뭉개 지는구나.....
전체적인 스케줄을 다시 한번 체크하고 3월 초 설치일정으로 변경 작업을 진행하고 업체에도 바로 발주서를 보내어 3/2 설치로 일자를 확정을 지었다.
휴..... 1월 하반기에 보냈으면 택도 없을 뻔했다.
항상 변수가 있다고 생각하기에 미리미리 체크를 하는 편이지만.. 이렇게 일정을 마음대로 적용이 안되면 참 어려워진다.
다행히도 3월 막차는 탈 수 있게 되어 다행인 듯하다.
타이트하긴 하지만 원래 계획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게 진행은 가능할 듯하다
일단 솔루션 도입은 예상대로 3월 초 도입이 확정되었으며....

그 다음은 ERP 프로세스 변경이다.
회계법인 컬설팅에서 받은 TOOL ELC로 작성된 개선사항을 하나하나씩 관련 부서와 미팅을 하며 개선 프로세스를 설계했다.
가능하면 사전통제가 좋긴 하지만.. 참 이게 업무상 어려움이 크다.
그래서 사후 모니터링 통제 형태로 구성하여 회계사들의 확인을 받은 다음 진행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다.
기존 시스템 유지 보수하며 내부회계 진행을 하려면... 당분간 미친 듯이 일해야 될 듯하다.
그래도 전산팀이 해야 될 일이기에.. 하나하나씩 마무리하며 클리어해야 되겠다.

Posted by Midas M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