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등산

도봉산 신선대 등산 ( 금감암 - 승락사 - 마당바위 - 자운봉 - 석굴암 )

Midas Min™ 2024. 10. 3. 22:19

얼마 전 검단산 등반 성공의 효과로.....
이번 연휴에 도봉산과 북한산 등반을 도전해 보기로 했다.

어리숙한 검색 실력으로 도봉산이 좀 더 쉽다는 생각이 들어... 도봉산 등반을 먼저 하고 북한산 등반에 도전하기로 했다.
그리고 웬만하면 차를 안 끌고 가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려고 했는데....
도봉산역이 있는 도봉산이 ^^ 딱 맘에 들었다~~~!!

난 미사에서 5호선 타고 군자에서 환승해서 7호선 도봉산역까지 도착을 했다.
그리고 난 등반 전에 해당산에 자료를 검색해서 간단히 내용만 보고 간다.
^^;;; 그래야 먼가 설렘이 더 한 것 같아서~~~!!

7호선 도봉산역에 내려서..... 사람들을 쭉 따라가다가....
-_-;;; 오잉 환승센터 쪽에 도봉산 입구라고 적혀있다.
난 당연히 저 방향으로 가는데.. -_-;;; 왜 나만..... 가고 있지... 다들 1호선 쪽으로 이동을 했다.

 
환승센터 올라와서 정면으로 나왔는데....
저렇게 표시는 되어있는데... 아무도 안가네....
분명 시장 같은 골목을 통해서 올라갔는데...

 
버스 종점인듯한데.... 다행인 건 ^O^ 도봉산은 보인다... 근데.. 저렇게 멀다고 ㅡOㅡ;;;
저 버스회사 골목으로 들어가려다 이건 아닌 것 같아...... 다시 환승센터로 복귀...

 
올라왔던 에스컬레이터 반대편 출구로 나갔다.

 
^^ 나오면 오른쪽 "만남의 광장" 가계가 보인다.....
사람들도 많이 보이고... ㅎㅎㅎ 다행이다..... 저 방향으로 고고씽!!

 
 
가계를 지나 왼쪽을 보니... 1호선 도봉산역이 ^^
다들 저쪽으로 해서 길을 건너오는 듯했다.....
길 안 건너고 편하게 가고 싶다면 제가 했던 방향으로 나와도 될 듯하다.
ㅠ_ㅠ 순간 긴장은 됐다... 어디로 가야 되는지......

 
아침 8시라서 그런지 그렇게 사람이 많지는 않았다.
도봉산 가는 길 양 방향으로 여러 가지 가계들이 즐비해... 필요한 건 가면서도 살 수 있는 듯...
장갑부터.... 등산신발까지 안 파는 게 없네요 ㅋ
물론 김밥부터 여러 가지 식당까지 먹거리도 엄청나게 많네요.

 
드디어 도봉산 입구 도착~~~~!!

 
오.... 검단산과는 스케일이 틀리네요....
-_-;;; 차 타고 가면서 운 좋으면 보이던 북한산과 도봉산이 이렇게 큰 산이었네요......
^^ 앗.... 도봉산도 북한산국립공원에 포함되어 있답니다~~~!!

 
제가 갈 코스를 지도를 보며.... 연구.....
에잇.. 너무 복잡해..... 일단 올라가자 ^O^

 
현실감은 있는데... 좀 간단하게 그려서 보기 쉬웠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는 지도였네요.....
 
방문기념!! 북한산국립공원 푯말~~~!! 사진 한컷!!

 
올라가다가 엄청난 나무가 보여서 가까이 가서 보니....
215년이나 된 느티나무네요 @.@ ㅎㄷㄷ
바로 옆에 165년 된 은행나무는...... ^^;;; 어려 보이네요 ㅋ

 
^^;; 엄청난 느티나무를 뒤로하고.. 다시 정상을 향해 고고씽~~~!!
 
이제 본격적인 시작이네요. 북한ㅅ나국립공원 도봉분소가 보입니다.

 
역쒸 초입은 여유롭네요~~~!! 가볍게 고고씽!!

 
생태계 보호를 위해 출입금지 구역이 있네요!!
다들 법을 지킵시다~~~!! ㅡOㅡ 벌금도 50만 원 이하 과태료.. ㅎㄷㄷ

 
올라가는 길 왼편에 보이는 계곡이 너무 깨끗하고 이쁘네요~~~!!
아 역쒸.. 명산은 틀리는구나.... ^^;;;

 
올라가다가 국립공원 설명과 도봉산 설명이 나오네요 ^^
도봉산은 거래한 하강암으로 이루어진 주요 암봉사이로 10여 개의 맑고 깨끗한 계곡이 형성되어 있어 "도를 닦는 봉우리"
그래서 도봉산이 되었다고 하네요 ^^
어쩐지 올라오는 도중에 본 계곡이 범상치 않더라고요......
도봉산은 가까이 가지고 있는 이쪽 주민들이 부럽네요 ㅡOㅡ

 
아직은 초입이라.. 정말 산보하는 느낌이에요~~~!!

 
헉....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인 "매"가 살고 있다네요.
3~7월(번식기) 사이에 일부 루트를 제안하니 꼭 지켜주세요......
^^;;; 매가 공격할 수도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죠~~!!

 
옆에 있는 탐방로 안내자료를 보고.......
나는 왼쪽에 있는 다리를 건너 금강암 방향으로 고고씽!!

 
금강암 방향으로 걷고 있는데... ㅠ_ㅠ 아무도 이쪽으로 안 오는 겁니다.
혹시 내가 등산로를 벗어난 건 아니겠지... 걱정하고 있는 찰나에....
^O^ 구세주 표지판 등장이요~~!!
ㅎㅎㅎ 맞게 가고 있는 겁니다.
이쪽 루트를 선호 안 하는지..... 정말 사람이 드문 드문 보여서....
혼자 생각하며 등반하기에.. 아주 최적화된 코스인 것 같아요~~!!

 
이 멋진 길을 혼자 걸었네요~~~!!

 
길 옆 계곡도 너무 멋지고... 물소리도 너무 좋고.... 물도 너무 깨끗합니다.
가는 길에 표지판이 나와서.. 한컷... 천진사???? 지도에 저 멀리 있는 곳인데......
ㅡ.,ㅡ;; 다행히 가는 방향을 표기해 둔 것이더라고요..... 넘어온 줄 알았네요.... 

 
헉.... 갑자기 집채만 한 바위가~~~!! 바위산이 맞긴 하네요....

 
와.... 길을 오르며.... 계곡 경치가... 기가 막히네요!!

 
와~~~ 정말 오랜만에.... 탐방로 안내!!
저는 마당바위로 가야 되기에... 오른쪽 돌길로~~~ 고고씽~~!!
이때부터 슬슬 땀이 나기 시작합니다... 여기서부터 길이 험해지네요!!

 
^^ 승낙사까지 도달!! 이정표가 너무 귀엽게 되어있어... 한컷!!

 
드디어 마당바위와 자운봉 이정표가 나오네요....
아직 가야 될 길이... 머네요..... ㅡ.ㅡ;;;; 그래도 힘내서.. 고고씽!!

 
탐방로 안내에... ^^ 마당바위가 저 멀리 보이네요......

 
이제부터.... 슬슬 가팔라지네요. @.@ 헉헉헉...

 
그래도 가다가 나무사이로 이렇게 멋진 풍광이........ 산 모양을 보니.. 수락산 인 것 같아요...
수락산도 꽤 높네요.... 다음에 한번 도전해 봐야 될 듯... ㅎㅎ

 
등산로가 숲길이라.. 여름에 와도 오를만할 거 같네요... ^^ 물론 꼭대기는 바위라.. 힘들겠지만...

 
드디어 0.4킬로 남았네요!! 마당바위가..... ^^;;;

 
ㅎㅎㅎ 이 이정표 보고 빵 터졌다는....
마당바위 0.03km ㅎㅎㅎ 코앞이란 뜻이죠 ㅋ

 
 
역시나... 어마무지한.... 바위가... ^^;;; 이래서 마당바위라고 하는구나....
철제 손잡이를 잡고... 올라가는데.... ㅎㅎ 이런 등산은 첨이네요.......
장갑을 왜 챙기라고 했는지 알겠어요....

 
마당바위 위에서 내려다본.. 서울 풍광이네요....
롯데타워가 정말 작아 보이네요.....

 
휴.... 저 배경으로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네요...
저는 홀로 등반이기에... ㅡ.ㅠ 그냥 풍광만 찍고 다시 정상을 향해~~~!!

 
 
드디어 자운봉이 0.4km ㅎㅎㅎ 다 온 것 같습니다......

 
헉헉헉..... 다 왔다고 생각하면 오산... ㅡ,.ㅠ 경사가 장난 아닙니다.

 
20분 넘게 걷다 보니.... 정말 멋진 바위가......
헉... 알고 보니 이게 자운봉이네요.... 위험해서 인지.. 여기는 오를 수 없는 곳이네요... ^^;;; 혹시나 이게 아니면 댓글을...

 
휴... 올라가며 보이는 풍광이 장난 아닙니다. 다들 감상하며 천천히 오르세요....

 
 
드디어 정상~~~!! 도봉산을 대표하는 자운봉, 만장봉, 선인봉 3곳을 설명하는 안내판이 보입니다.

 
표지판 옆에... 신선대 정상을 향해서 더 올랐습니다.
사람이 어찌나 많던지.. 경우 올라서 풍광사진을 담았네요.

 
역쒸.. 신선대 옆에서 본 자운봉은 더 멋지네요~~~!!

 
신선대에서도 한컷 찍고 싶었는데.. 저렇게 사람들이 많아서 패쑤.... ㅡOㅡ  아쉽네요.

 
신선대에서 내려와 옆 봉우리르 향해 발길을 돌렸어요!!

 
길이 ㅎㄷㄷ 합니다. 

 
옆 봉우리를 올랐더니.. ㅠ_ㅠ 와... 살벌하네요.
저 반대쪽에서 등산해서 올라오시는 분들이 있네요.... 아마두 다른 루트를 통해 올라오시는 분들인가 봐요.

 
살벌하긴 해도... 풍광은 정말 멋지네요!!

 
^^ 아래 풍광을 보며... 싸가지고 온 김밥과 오이를 폭풍흡입했네요!!
날씨도 좋고..... 풍광도 못 지니... 정말 맛나게 먹었네요!!

 
다시 자운봉으로 넘어가다 한컷!! ^^ 이 각도에서 본 자운봉이 제일 멋지네요!!

 
이제 드디어 하산~~~!! ^^/ 집으로 고고씽~~!!

 
내려가다.... 스틱이 필요할 거 같아... 가방에서 꺼내 무장했습니다.
내 무릎은 소중하니까 ^^

 
내려갈 때는 마당바위를 거치지 않고.. 석굴암 방향으로 이동을 했어요....
2번 등산하는 느낌으로~~!! 다른 루트로 하산해야죠~~!!

 
이 루트도 사람이 많지 않아 한적하네요~~~!!

 
아직도 2.3킬로... 많이 걸어야겠네요 ㅡOㅡ

 
하산길이 대부분 바위길이라 스틱을 꼭 가지고 등산하시길 바랍니다.
내려올 때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하산길이 그래도 쉽네요. 조금만 더 가면 도봉대피소네요~~!!

 
공원자연보존지구이네요!! 식물채취 금지랍니다~~!! ^^;;;

 
제 눈을 의심했네요... 산 중간에 커피숖~~~!!

 
저도 혼자가 아니었다면... 차 한잔하고 내려갔을 듯하네요.
지인 분들과 차마 시며 얘기하는 소리가 많이 들리네요~~~!!

 
드디어 도봉대피소...... 힘든 구간은 다 내려왔네요~~~!!

 
^^;;; 오르기 전에 내가 잘 갔다 올 수 있을까 생각하고 갔는데....
마지막 30분이 정말 힘들긴 했지만.... 너무 멋진 풍광을 보고 온 멋진 등산이었네요.

도봉산에 도전하신다면 등산장갑, 등산스틱, 간식, 충분한 물을 꼭 챙기셔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올 가을이 다 가기 전에 꼭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는 꼭 북한산 도전을 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