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관리자의 주절 주절

QNAP 장애 공지 신속하게 안될까?

Midas Min™ 2022. 1. 20. 06:08

최근 QNAP NAS에 치명적인 버그가 발생하였다.
사고 발생 당시 QNAP 사이트를 방문하고 여기저기 수소문했지만.... 이유를 찾을 수 없었다.

그러다 활동 중인 카페에 문제 글을 올렸는데 QNAP 공식 카페에서 댓글을 달아 답변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사고는 MALWARE REMOVER 업데이트에서 발생한 버그로 인해 NAS가 먹통이 되는 증상이었다.
해결방법은 NAS를 껐다 켜는 단순한 작업이었지만 회사 내 여러 곳에 QNAP NAS를 배치한 입장에서 당혹스러운 일이었다.
일단 사고야 발생할 수도 있지만 이 내역을 QNAP 한글 홈페이지에 팝업이나 보안 공지사항에 올려 두었으면 빨리 해결이 되었을 텐데....
아쉬운 점이 많았다.
개인적으로 QNAP NAS 사용성이 좋아 회사 내 대부분에 NAS를 QNAP으로 사용하는데...
이번 사고로 신뢰도가 많이 내려갔다.
앞으로는 이런 사고에 대한 대처를 잘해 주었으면 좋겠다.
사고는 사전에 막을 수 있지만 발생한 사고에 대해 고객들이 빨리 확인하고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줬으면 좋겠다.

* 이번 발생한 버그에 대한 관련 원문
https://www.qnap.com/ko-kr/support/con_show.php?cid=158&ref=top_notification_bar